HOME > 계약학과 > 계약학과 개설 및 흐름도

가. 산업체 방문 및 협의
(1)산업체 명단을 확보하여 산업체 방문계획을 수립한다.
(2) 업체를 방문하여 계약학과에 대해 설명하고, 현황(직종, 학력, 학업성취의욕, 주소 등)을 파악한 후 계약학과에 대한 의사
를 확인하고 협의한다.

나. 요구안 접수 및 수요파악
(1) 계약학과를 요구하는 업체는 사업자등록증, 업체규모를 판단할 수 있는 자료와 계약학과 추진을 위한 공문을 학교에 제출
한다.
(2) 계약학과를 요청하는 학부, 학생이 있을 경우 학부(과), 신입 또는 편입 등을 조사하는 설문지를 작성하여 수요파악을 한
다.
(3) 설문지를 분석하여 해당학부(과)와 계약학과 개설 및 원서접수 시기, 개강 시기 등을 협의한다.

다. 학부(과) 교수회의

(1) 계약학과를 요구하는 업체, 학부, 수요 등 조사된 자료를 가지고 해당학부(과) 교수회의를 통해 개설여부를 결정한다.
(2) 교수회의록 및 업체에서 받은 자료를 학교에 공문으로 제출한다.

라. 계획수립 및 결재

(1) 해당학부(과)의 공문과 회의록, 업체 자료를 통해 계약학과 개설 여부를 진단하고 기존에 실시한 계약학과의 특전을 검토
하여 계획을 수립하고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계약서 초안을 작성한다.
(2) 계약학과 모집 공문을 작성하고 산학협력단장의 결재와 총장의 결재를 받아 실시하며, 해당학부(과)에 공문을 전달한다.

마. 산업체와 협약

(1)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계약자 쌍방이 날인하여 (학교는 총장이, 업체는 대표이사가 날인 또는 직인
을 찍는다) 각 1부씩 보관한다.
(2)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계약서 상에 없는 내용은 본교의 학칙에 준한다.

바. 원서 및 서류접수

(1) 해당 산업체에 계약학과 모집 공문과 원서를 발송한다.
(2) 현재 원서접수는 2가지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첫째, 본교 홈페이지에 인터넷 원서접수 베너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둘째, 해당업체 관계자가 원서를 일괄접수하여 산학협력단에 접수처리하는 방법이다.
(3)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신입학의 경우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및 졸업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사진1부를, 편입학의 경우
전문대학의 성적 및 졸업증명서와 기타서류를 제출한다.
(4) 서면으로 제출한 입학원서를 종합정보시스템에 입력한다.

사. 계약학과 운영위원회

(1) 계약학과 운영위원회를 소집하고 원서접수 현황 및 기타사항을 논의한다.
(2) 원서접수자에 대한 합격을 심의한다.

아. 합격 및 등록

(1) 합격자 명단 및 유의사항을 본교 홈페이지에 게재한다.
(2)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계약서에 계약한 내용으로 등록금을 고지한다. 대체로 입학금은 전액, 수업료는 50%를 고지한다.
(3) 합격통지서 및 등록금 고지서를 발송한다.
(4) 등록금은 학교계좌로 입금 처리하도록 한다.
(5) 등록금 수납 및 확인은 산학협력단에서 처리한다.

자. 등록현황보고

(1) 산학협력단에서 등록금 납부자 명단을 확인하여 등록이 완료되면 등록현황을 산학협력단장 및 총장에게 보고한다.
(2) 등록자 명단을 해당학부(과), 교학지원처 등에 통보한다.

차. 교과과정

(1) 교과과정 업무는 학사관리과와 해당 학부(과)에서 처리한다.
 
카. 입학식
(1) 입학식 업무는 교학지원처에서 관장하고, 입학식 순서와 관련된 사항은 산학협력단 및 계약학과 학부(과)와 협의한다.
(2) 계약학과 학생들만 별도로 입학식을 실시하며, 신입학의 경우 본교 정규 학생과 입학식을 동시에 실시 할 수 있다.
(3) 입학식 순서에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계약서를 맺은 대표이사 및 임직원을 초청하여 축사 등을 의뢰하여 학생들의 사기
진작 및 학업의욕을 고취시킬 필요가 있다.

타. 장·단기 계약학과 계획수립

(1) 학부(과)별 장·단기 계약학과 계획을 수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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